본문 바로가기

코딩/UNITY

{unity 코딩} unity rigidbody constraints 코드 제어방법

삽겹살입니다.

 

유니티에서 보통 objects의 고정을 원할때 rigidbody의 constraints를 사용합니다. 

 

위에 이거요.

 

이걸 코드로 제어할수 있습니다! (킹니티)

 

public Rigidbody2D rd;

void Start()
{
	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Rotation;
}

이렇게요!!!!!!!!

 

freezs rotationZ 외에 

rd.constraints = RigidbodyConstraints2D.FreezeAll;
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;
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X;
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Y;

로 응용 가능합니다!

 

(결론 : 유니티를 찬양하라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