삽겹살입니다.
유니티에서 보통 objects의 고정을 원할때 rigidbody의 constraints를 사용합니다.
위에 이거요.
이걸 코드로 제어할수 있습니다! (킹니티)
public Rigidbody2D rd;
void Start()
{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Rotation;
}
이렇게요!!!!!!!!
freezs rotationZ 외에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All;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;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X;
rd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PositionY;
로 응용 가능합니다!
(결론 : 유니티를 찬양하라)
'코딩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GameObject 관련 설정시 component에서 오브젝트가 빠지는 현상 (2) | 2021.06.20 |
---|---|
유니티 플랫포머 개발중 y값 이동에 문제가 생기는 버그 해결법 (0) | 2021.06.14 |
{unity 코드 설명} JUST SHOOT playercontroller (0) | 2019.11.20 |
[unity 게임] JUST SHOOT (0) | 2019.11.16 |